리은이의 맛집/리은맛집

해목 롯데월드몰점 - 카이센동 /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 웨이팅 1시간40분^^^^^^^^

리은 Rieun 2024. 2. 6. 07:00
320x100

평소 카이센동을 워낙 좋아하는 1인이라, 

엄청난 카이센동 맛집 + 히츠마부시 맛집 (장어덮밥) 으로

워나 유명하다는 해목이라는 식당을 이번에 처음으로 가봤어요. 

 

강남구청쪽에 매장이 있는데

이날은 롯데월드몰점에 공연 예매해놓은게 있어서

공연 보기전에 저녁으로 먹으려고 계획을 세워뒀어요!

 

 

공연이 7시구요 저희는 여유있게 5시쯤 도착했는데

주차하느라 조금 시간을 지체하는바람에 5시 2분인가에 웨이팅을 등록했어요.

 

롯데월드몰점 해목은 5시 오픈이라

웨이팅 많아지기전에 오려고 일찍 왔는데


주차하느라 5시 2분에 웨이팅 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1시간 40분정도를 웨이팅하고
6시 45분에서야 입장을 하게 되었다는 슬픈결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

 

 

 

오후 5시 오픈인데, 

5시 2분에 이미 웨이팅 번호가 157번이라니요........

 


7시에 히사이시조 공연인데 1시간 넘게 기다리다보니
포기하자니 억울하기도 하고, 또 6시쯤되니
다른 식당들도 다 웨이팅이 많아서
갈만한데도 없더라구요

그래도 명성에 걸맞게 너무 맛있어서
히사이시조 공연 40분가량 놓쳤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그래도 아깝긴 해요 하핰ㅋㅋㅋㅋ)

웨이팅 시간이 너무 길어서 다른층 다 돌아다니며 구경했던거 같아요

6000보 넘게 걸었네요 하하하핰ㅋㅋㅋㅋㅋㅋ

밑에 있던 도서관도 예뻐서 사진 찍어봤어요

 

 

제 생각엔 4시반정도부터는 웨이팅을 위한 웨이팅을

미리부터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원래 워낙 맛집이라 웨이팅이 엄청나다는 소리는 익히 들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1시간 40분 웨이팅은 살다살다 처음해봐요 ㅋㅋㅋㅋㅋㅋ

좋은경험이네요. 시간이 너무 애매해서 중간에 웨이팅 포기하기도

애매해서 끝까지 기다렸어요 ㅎㅎ

 

그래도 음식이 워낙 너무 맛있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다음번엔 뒤에 다른 일정 없이 와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 ㅋㅋㅋㅋ

아니면 강남구청점에 가는것도 생각해봤어요. 거기는 매장 사진 보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이때가 6시 좀 넘었을때의 시간인데요

저희때가 157팀 대기였는데, 오히려 오후 5시 오픈할때가

웨이팅 시간 극상인거 같아요. !!!! 다들 저희처럼 생각해서

오픈하자마자 오픈런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나봐요. 

 

잠시만요 눈물좀 닦고 ..ㅠㅠㅠㅠㅠ

 

아니 그런데 조금 있다가 보니까 

대기가 아예 마감되더라구요????

 

아마 여기까지 대기손님 받으면 라스트오더 시간인 오후 9시가 되나봐요

 

엄청난 웨이팅이네요 정말......

 

그래서 이 이후로 오신 분들은 아직 7시도 되지않은시간인데

가족끼리 식사하러 오셨다가 웨이팅마저 마감된거 보시고는 좌절하는

모습을 봤어요. 결국은 포장해서 가시더라구요!!

 

해목은 다행히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해서

웨이팅이 엄청나게 많거나, 그나마 이 웨이팅마저 끝났을때는

이렇게 포장을 하는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1시간 40분 웨이팅 끝에 드디어 입장 한 매장입니다. 

이 분들 모두 엄청난 웨이팅을 기다려 입장하신 용사들!!!!!

대단합니다. 박수한번 드리고 싶네요.

 

 

 

 

테이블은 2인석 단체석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고

모든 테이블이 넓직하게 구성되어있구요

 

테이블간 간격도 넓어서 옆 테이블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아요!

 

 

 

웨이팅 순서로 입장하는거라 자리를 지정해서 앉지는 못하는 상황이구요

저는 부츠를 신고 왔던터라, 제발 좌식테이블만 아니길...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좌식테이블 아니라서 좋았어요! 히히

 

좌식테이블은 창가테이블인데요

나름 분위기 있어 보였어요

 

창가지만, 실내뷰라는게 함정 ㅋㅋㅋㅋㅋ 그래도 거기가 창살이 예뻐서

뭔가 분위기가 예쁘긴하더라구요!

 

 

 

기본으로 테이블마다 셋팅되어있는 모습이에요

시치미, 물이 기본으로 준비되어있어요. 

 

빠른 회전을 위해 원하는 분에 한해서 입장 전 미리 주문도 받고 있으셔서

저희는 공연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웨이팅 2팀 남았을때 양해를 구하고 

미리 주문을 해두었어요. 

 

왜냐면, 카이센동은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진 않지만, 

장어덮밥 (히츠마부시)는 준비 시간이 1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 이미 공연도 늦었는데, ( 7시 공연인데 6시 45분에 매장 입장 ㅠㅠ)

메뉴 기다릴 마음의 여유는 없는터라

테이블 자리 나기전에 메뉴가 먼저 나와버리면

식을 수도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는다고 말씀주셨지만,

저희는 괜찮다고 부탁을 드렸는데

다행히 얼마 있지 않아서 테이블 자리가 나서

약간의 시간이 흐른후에 바로 받을 수 있었어요. 

 

 

히츠마부시는 함께 내어주는 주걱으로 1/4 등분을 하여 덜어먹으면 된답니다

1. 밥과 장어덮밥을 먹거나
2. 밥과 장어덮밥에 야꾸미를 올려 먹거나
3. 밥과 장어덮밥에 오차즈케를 넣어 먹거나

이 3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4등분 한 것 중 마지막 한 덩이는 취향에 따라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먹으라고 되어있네요!


카이센동과 마구로/ 사케동을
맛있게 즐기는 법도 나와있어요.

카이센동은 함께 나오는 간장을 카이센동위에 휘릭
가볍게 뿌려서 먹으면 된답니다.


특별히 따로 대단한 방법이 있는건 아니에요!!

카이센동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카이센동 최고에요!!!

 

 

 

 

아래는 해목 메뉴판이랍니다. 

 

 

일본 나고야의 향토요리인 '히츠마부시'는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가며 

숯불에 세 번 구워 만들어 쫄깃하면서도 풍부한 훈연 향이 느껴진답니다! 

국내 장어중 가장 뛰어난 품종인 자포니카종 (풍천장어)를 사용해서 맛이 더욱 좋답니다. 

 

 

 

 

웨이팅 하느라 경황도 없었고, 

공연이 7시 시작인데 이것저것 시켜서 먹을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던 상황이라

우니삼배체굴도 너무 궁금했지만, 다음으로 기약하고, 

하이볼도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았지만 다음으로 기약을 하고

식사에만 집중을 해봅니다. 

 

 

 

히츠마부시랍니다. 

 

특 민물장어 히츠마부시는 한마리반 58.-
민물장어 히츠마부시는 한마리 40.-

 

장어 양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답니다. 

 

그리고, 가족 손님들을 위한,

어린이 장어 계란덮밥도 12,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달콤한 소스를 얹은 장어구이와 부드러운 계란을 올린 영양가득한 어린이 식사메뉴네요!

 

특 히츠마부시는 네모난 그릇에 장어 양이 더 많이 나오구요 (장어 한마리반)

동그란 그릇이 기본 사이즈에요. (장어 한마리)

 

저기 보이는 도쿠리에는 오차즈케가 들어있답니다. 
따뜻하고 감칠맛 좋아요!

장어덮밥을 덜어서 밥에 오차즈케를 부어서 함께 먹어도 별미랍니다!

 

 

 

이것도 성인 남자 한명이서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니 저는 처음오신다면

요 기본 사이즈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특제 소스를 여러번 훈연하여 익혀낸 장어 빛깔이 훌륭하죠!

윤기가 촤르르 흐르는게 아주 눈으로 보기에도 좋고, 향도 좋습니다!

 

 

 

장어 덮밥을 덜어서 육수를 붓고

옆에 있는 시치미를 뿌려주소 와사비도 살짝 터치해주면!

너무나 맛있는 장어덮밥+육수 가 완성된답니다!!

 

육수도 맛있더라구요

일행은 장어덮밥 매니아랍니다. 

장어덮밥은 해목이 최고라고 하는데요!

네 정말 맛이 좋았어요!!!

 

 

 

그렇지만, 저는 카이센동이 더 맛있었어요 히히히히히

저의 메뉴 카이센동 등장!!

 

특 카이센동은 성게알, 참돔마쓰카와, 참돔사시미, 생새우, 

연어뱃살, 연어등살, 연어알, 참치등살,

네기도로, 참치, 제철생산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51,000원 이에요.

카이센동은 참돔, 생새우, 참치등살, 네기도르, 연어등살, 

연어알, 제철생선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37,000원 이에요. 

 

카이센동은 특이든 기본이든 다 이렇게 네모난 통에 나온답니다. 

저도 기본 카이센동으로 주문했어요. 

 

충분해요!!!!!

 

들어가는 횟감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오른쪽 사이드 반찬으로는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참치내장젓갈, 단호박, 톳나물, 쯔께모노가 있어요. 

 

카이센동은 전체를 비비지 않고 간장소스 골고루 뿌려서 

와사비나 참치내장젓갈 생강 등과 함께 올려먹으면 감칠맛이 좋아요. 

 

 

 

 

꺄아 너무나도 아름다운 횟감의 자태 보이시나요

모두 너무 싱싱하고 횟감 자체도 퀄리티가 훌륭한데

빨노초 색상까지 예쁘게 섞여 있어서 비쥬얼마저 너무 훌륭하네요!

 

 

저는 오복수산 카이센동만 여러번 먹어봤었는데

물론 오복수산도 훌륭하지만, 

 

해목 카이센동 정말 우와.... 우와..... 여기 머야.....

너무 맛이쨔나........

 

먹는 내내 감탄하면서 먹게 되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사이드에 함께 곁들여져 나오는 참치내장젓갈이랑 톳나물

그리고 와사비까지 함께 올려먹는데 이 조화가 정말 훌륭해요

 

참치내장젓갈은 처음 보는 음식인데

비리지 않을까?? 걱정했던 제 우려와는 전혀 다르게

오히려 상큼하면서도 젓갈 고유의 짭쪼롬한 맛이

카이센동에 함께 곁들여 먹으니 카이센동의 풍미가 훨씬 더 돋보이더라구요!!

 

 

 

밥 조금에 회 한점 올려 먹을때 마다 처음먹어본 참치내장젓갈 홀릭에다가

초생강에 와사비 등등 옆에 있는 모든걸 다 조금씩 곁들여서

함께 먹으니까 너무너무 조합이 좋아서 매번매번 이렇게 예쁘게 탑을 쌓아먹게 되더라구요 

 

톳나물이랑 참치내장젓갈 리필여쭤봤더니

바로 이렇게 많이 가져다주시네요!!!

 

아잉 너무 조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에도 싸먹기 시작합니다. 

이거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조합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에요

 

ㅠㅠㅠㅠ 너무너무 맛있어서 글쓰는데도 또 먹고싶네요

웨이팅이 너무 엄청나서 쉽게 도전할 용기가 나질 않지만

그래도 조만간 또 갈 꺼 같아요

너무 맛있거든요 히히

 

 

저는 밥은 많이 남고, 횟감은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단호박후식을 먹을 공간은 남아있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맛있었다!!!!!!

 

 

 

전 메뉴 포장 가능하구요

식당가는 아쉽게도 주차지원이 되지 않고 있네요???!!

저희는 콘서트홀 공연보러가는 길이어서 

4800원으로 4시간까지 지원된다고 안내해주셨어요. 

 

 

 

롯데타워 주차도 정말 올때마다 헬인데,

식당가 기본 웨이팅이 한시간이상인데 주차비 지원마저 안된다니, 

롯데월드몰은 주차비용으로 엄청난 수입이 발생할꺼 같은데요????

 

 

 

식당가 주차 할인 적용이 안됩니다. 

 

 

 

그건 그렇고, 마무리는 아름다운 카이센동 사진으로 다시 아름답게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_+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