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은이의 맛집/리은맛집

토속촌 삼계탕 - 경복궁 맛집

리은 Rieun 2023. 7. 27. 07:00
320x100

여기 삼계탕 유명하다고 예전부터 익히 들었는데

이제야 가보았어요

 

역시 왜 유명한 맛집인지

왜 그렇게 소문이 났는지 이번에 가보니까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https://naver.me/FEdsr04d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토속촌 건물이에요

웨이팅 많을까봐 걱정 많이 했는데

마감시간 근처로 왔더니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더라구요!

 

건물부터 한옥으로 되어있어서 너무 정감있고 좋더라구요

 

 

가는길에 벌써부터 두근두근하게

토속촌이 바닥에 떡하니 붙어있네요 ㅎㅎ

 

 

 

 

건물입구에서 인증샷 하나 남기려는데 

사람이 계속 나와서 흔들렸네요 ㅋㅋㅋ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가운데가 트여있어요

나무가 있는데요 괜히 다 멋있더라구요

 

 

 

맨 안쪽 홀로 안내받았어요

아직도 사람이 많네요!

 

 

 

복도도 멋있고 안쪽엔 여러 홀이 있어서

테이블이 엄청나게 많은거 같더라구요

규모가 꽤나 컸어요

 

그런데도 피크때는 웨이팅이 1시간이 넘는다고하니

인기가 정말 상당하죠

 

 

 

전 삼계탕이랑 깍두기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토속촌 삼계탕 깍두기도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토속촌은 김치와 깍두기를 창업이래 쭉 직접 담궈서 낸다고해요

 

 

 

그리고 역시 개업이래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벽에는 삼계탕이랑 옻닭, 오골계의 효능에 관한

안내도 붙어있어서 음식 나올때까지 정독하게 되더라구요

 

토속삼계탕은 인삼, 찹쌀, 호박씨, 검정깨, 호두, 잣, 밤, 약대추, 은행, 마늘, 해바라기씨 그리고 특수재료 3가지를 가미해 몸에 좋은 건강음식이라고 적혀있네요. 

 

정말 재료보니 보약이 따로 없네요!!

 

 

자리로 안내받으면 이런 번호판을 주시는데요

계산할때 이거 가지고 가면 되나봐요

 

 

 

토속촌 메뉴판이에요

그냥 기본 삼계탕이 20,000원이구요

나머지는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물은 인원수별로 생수병으로 나옵니다. 

기본으로 인삼주를 서비스로 주시는데요

 

와.....

저거 진짜 말도안되게 독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진짜 독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너무 독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그래서 입만대고 못마셨네요 ㅋㅋ

몸에는 좋겠죠? ㅎ

어르신들 좋아할 것 같아요

상당히 독해요!

 

 

 

 

 

꺄아 드디어 그! 유명한! 토속촌 삼계탕을 영접합니다 ㅋㅋㅋㅋ

너무너무너무 신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 국물 색이 장난이 아니에요

엄청 깊고 진한 국물이에요!

 

끈적이진 않지만 또 너무 묽지도 않은 딱 적당한 점성이구요

정말 약하게 녹두도 들어가 있는거 같아요

 

저 녹두 안좋아하는데도, 이렇게 살짝 가미되어있는건 괜찮더라구요

너무 맛있네요!

 

여기 노무현 전대통령님이 좋아했었던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푹 잘 고아졌는지 뼈랑 살도 잘 분리가 되더라구요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고 부드러운게 너무 맛있었어요

 

토속촌은 이 매장 말고는 다른 매장은 따로 만들지 않아서

이 맛을 보려면 경복궁 토속촌에 와야하네요 

 

그래도 또 갈꺼같아요 ㅎ

 

포장하는 손님들도 많더라구요

포장도 되니까 한번 갔을때 먹고,

포장도 해오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입구쪽에 있는 무시무시한 인삼주를 봤어요

이게 아까 처음에 나왔던 그 인삼주인가봐요 ㄷㄷㄷ

 

어마어마하군요! ㅎㅎㅎ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