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은이의 맛집/리은맛집

평양면옥 도곡점 - 평냉맛집 :)

리은 Rieun 2023. 7. 18. 07:00
320x100



평양면옥 도곡점
서울 강남구 논현로28길 28
https://naver.me/FQdGPtFv

 

평양면옥 도곡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946 · 블로그리뷰 477

m.place.naver.com


여름엔 유독 더 생각나는 평양냉면이죠!
평냉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



가게 바로 앞에 발렛주차를 해주신답니다.



5G 느려서 항상 어디갈때마다 와이파이 연결하는거 같아요
평양면옥도 와이파이가 있네요



주말 낮이라 사람이 많아요
동네분들도 많이 오시는 느낌이고, 나이대도 다양하고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평냉은 역시 사랑입니다




각 기둥들에는 메밀면에 대한 효능과 냉면육수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있었어요

저도 이거 읽어보고 처음알았는데요 메밀면이 쌀이나 밀가루보다 단백질이 3배이상 많다고하네요
식단하시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이네요 ㅎㅎㅎ

사실 삼삼한 평양냉면은 다이어트 중에도 자극없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식단이 아닐까 싶어요



평냉 기본은 15,000원 이에요



제육이 맛있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제육 반접시도 주문해 봤구요. 만두도 궁금해서 접시만두 반접시 주문해봤어요



어복쟁반도 별미라고 들었는데
다음에 3인 이상 왔을때 한번 주문해보고싶네요
둘이서 먹기엔 양이 많을 것 같아요



처음에 내어주는 면수인데요
다른 평냉집은 주로 육수를 내어주시는데
평양면옥 도곡점은 면수를 내어주시더라구요

메밀면을 삶을 때 넣게 되는 소다 덕분에 면수가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맵고 짜게 먹게 될때 면수를 많이 먹어주면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




기본 찬들이에요
저는 평냉에 저 무절임? 을 듬뿍듬뿍넣어먹는 편이에요
대신 식초나 겨자는 넣지 않는 편이랍니다.

다들 입맛이 다른데 저는 이렇게 무생채? 저거 많이 넣어먹는게
약간 새콤하기도 하고 딱 좋더라구요


제육 반접시랍니다.
두명이서 먹기엔 반접시가 딱 좋아요



제육 평이 그렇게 좋더니
왜 그렇게 평이 좋은지 알겠더라구요

정말 입에 넣자마자 비계 부분 사르르 녹더라구요
식기전에 드시는게 좋아요
따뜻할 때 먹으니까 너무 맛있어요!!!

마늘이랑 쌈장이랑 새우젓 조금씩 올려서 함께 먹으면 굿!



평냉 등장입니다
국물이 상당히 맑죠?

그래도 먹으면 먹을수록 깊은 맛이 난답니다.
면을 풀어서 먹다보면 메밀도 살짝씩 국물에 풀려나는데
그러면 더 맛있어요!



면은 반으로 잘라주시구요



무채 듬뿍 올려먹는게 킬포!
저만의 방식입니다 ㅎㅎㅎ



평냉 안에 들어가는 고기도 소고기, 돼지고기 2가지 종류가 들어가요
평가옥은 닭고기 까지 들어가지만, 저는 고기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어도 고기는 남기게 되더라구요



무채가 최고!! ㅎㅎㅎㅎ
평냉이랑 무채 너무 잘 어울리구요
평양면옥의 김치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평냉이랑 함께 곁들여 먹기 맛있었어요



으히히
이번 시즌 첫 평냉먹고 신났습니다.
평양면옥 매장은 처음 와봤는데요 깔끔하고 맛있고 좋네요!



정신없이 먹다보니 만두가 주문이 누락된건지, 원래 늦게 나오는건지
이제 나왔네요! 아직 배가 부르지 않기 때문에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

만두 반접시 시켰는데 3개 나와요.
하지만 만두 하나하나가 정말 엄청 크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저는 충분하더라구요


속도 이렇게 한가득 들어있어요 ㅋㅋ
정말 푸짐 그 자체 ㅋㅋㅋㅋ



크다고 표현하고 싶은데 실물을 사진이 다 못담네요
아무튼 엄청 큽니다 ㅋㅋㅋㅋ


평냉도 맛있고 제육 특히 너무너무 강력추천하구요
만두도 담백하고 맛있고, 모든 메뉴가 만족스럽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