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은이의 맛집/리은맛집

일로집 정자본점 - 냉삼 맛집 / 분당

리은 Rieun 2023. 7. 19. 07:00
320x100


https://naver.me/xorKHAaK

 

일로집 정자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4 · 블로그리뷰 241

m.place.naver.com

 
잠수교집 냉삼이 생각나던 어느날이네요!
정자쪽에 있었는데 이 근처에는 잠수교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하다가 찾아낸 정자동 냉삼맛집 가보았어요


건물에 주차도 가능해서 편리했어요
1층 바깥쪽에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어요


실내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안쪽에 있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이렇게 2층이 보여요
2층에도 사람이 띄엄띄엄 있더라구요

1층 입구자리가 트인느낌이라 그쪽에 앉았어요

 

 

무슨 물인지 맞춰보다가 실패 ㅋㅋㅋㅋㅋㅋ

정답은 결명자 + 보리차 함께 끓인 물 이라고 합니다 :)

 

 

 

 

메뉴는 벽에 크게 붙어있더라구요

급냉 오겹이랑 급냉 목살로 주문해봤어요

 

은근히 양이 많아서 둘이서 3인분 시켰는데 

먹다가 배고파서 자존심상하네요 하하하하하하하

이거밖에 못먹다니 ㅋㅋ

 

감사하게도 고기 양이 꽤나 많은 편이라 인원수대로 주문해서 먹어보고

모자라면 더 시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잠수교집과 느낌 비슷해요!

이런 동그란 옛날느낌 나는 쟁반에 찬들이 나온답니다. 

 

 

 

사진만 봐도 무슨 고기인지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왼쪽이 급냉목살, 오른쪽이 급냉오겹이랍니다. 

 

 

목살위주로 먼저 구워보았어요

야채를 고기기름 내려오는쪽에 놓으면 쌈싸먹을때

더욱 고기풍미를 느낄 수 있고 야채도 더 맛있어져요!

 

 

 

저는 쌈을 정말 좋아하는거 같아요

고기 한점한점 놓치지 않고 다 이렇게 쌈싸먹었네요 하하

야채랑 어우러지는 냉삼맛이 너무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급냉목살보다는 급냉삼겹이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된장찌개를 초반에 주문했는데

이날따라 된장 주문이 많이들어와서 다시 준비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하더라구요

그래도 된장주문했는데요!

기다린 보람이 있더라구요

된장찌개 너무 깊고 진한맛 최고에요!

인기가 많을 만 해요!

 

 

 

안에는 꽃게랑 야채, 버섯, 두부 등도 정말 듬뿍듬뿍 아낌없이 넣으셨더라구요

그래서 된장이 너무 맛있었나봐요!

 

배 부른데도 손이 자꾸만 가더라구요 :)

320x100